비주얼

home>산부인과

산부인과

DALVIT WOMEN’S CLINIC 여성의 건강과 행복을 먼저 생각하는 여성의원
  • 산전검사
  • 여성암검진
  • 조직검사
  • 폐경기검진
  • 맞춤 피임술

여성검진

01 산전검사

[산전검사란?] 산전검사란 조기에 위험인자를 발견하고 치료 및 예방함은 물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건강한 아이의 출산을 도와 신생아의 기형아율 또는 사망률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검사입니다.

[산전검사의 종류] 01 빈혈검사 : 산모의 빈혈 유무를 조사하여 빈혈일 경우 조혈제(헤모콘틴, 마터나, 훼럼, 훼럼포라) 등을 복용해야하며, 분만 시 수혈 여부도 판정합니다. / 02 혈액형 검사 : 산모는 자신의 혈액형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하며 혈액형 Rh인자 및 불규칙한 항체검사 등을 통하여 유산, 조산, 사산의 위험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 03 매독 검사 : 임신 시 매독에 노출되면 임신 중기 쯤 유산 또는 사산의 가능성이 높아지고 이로인하여 산모까지 위험해질 수 있으므로 임신 전 미리 매독 감염 여부를 확인하셔야합니다. / 04 간염 검사 : B형 및 C형 간염검사는 물론 간기능 검사까지 신생아 간염 위험 관리에 꼭 필요한 부분이며, 산모에게 간염 항원이 있을 시 신생아에게도 감염되므로 분만 직후 신생아는 간염 예방접종을 맞아야합니다. / 05 기형아 검사 : 산전 기형아검사는 임신 중 때에 맞추어 태아의 염색체 이상 유무를 확인하는 검사로 초음파 검사, 혈액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융모검사 등이 있습니다. 초음파검사-임신 10~14주에 실시, 혈액검사-임신 14~20주에 실시, 양수검사-임신 15~20주에 실시, 융모막 융모검사-임신 10~13주에 실시 / 06 임신당뇨 검사 : 임신 중 혈당이 조절되지 않으면 태아에게 좋지않은 영향을 끼쳐 거대아가 될 수 있으며, 또다른 합병증이 발생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한 위험도를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 07 초음파 검사 : 초음파 검사란 산모의 배에 초음파 단자를 놓고 여기서 나오는 초음파가 태아에서 반사되어 이를 영상으로 볼 수 있으며 태아의 건강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top

02 여성암검진

[여성암검진이란?] 달빛여성의원 여성암검진이란 조기진단 및 예방을 통해 위험도를 확인하는 검사로 대표적으로 자궁암, 난소암, 유방암, 갑상선암검진 등이 있습니다.

[여성암검진의 종류] 01 자궁경부암 : 자궁경부암은 자궁의 입구에서 발생하는 악성종양으로 이를 경우 미리 검진을 시행한다면 조기발견이 쉽고 치료 및 예방이 가능합니다. 증상-질출혈, 성관계 시 출혈, 요통, 복통, 냉대하 등의 자각증상 / 02 난소암 : 난소암은 주로 50~75세 여성에게 빈발하는 암으로 자궁암 검진 시 부인과 초음파검사와 혈액 종양 표지자 검사로 난소암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상-복수, 복부종괴, 복부통증, 불규칙한 생리통 / 03 유방암 : 30대 후반부터 발병하면서 45~49세에 빈발하는 질환으로 폐경기 이후에는 점차 줄어듭니다. 비만인 사람, 결혼을 늦게하거나 출산, 수유의 경험이 없는 사람이 쉽게 걸릴 수 있으며, 연령에 따라 정기검진을 통해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증상-통증이 없는 멍울, 유방 및 겨드랑이 덩어리, 유두의 피 섞인 분비물, 유방의 피부 또는 유두함몰 / 04 갑상선암 : 국내 암 발병률 1위를 차지하는 암으로 단순한 결절(혹)이 아닌 악성종양(암)을 말하며, 전체 갑상선 결절 중 5%가 갑상선암으로 판명되고 있습니다. 증상-초기 아무런 증상이 없다, 호흡 곤란 증상, 음식삼키기가 힘듦, 목의 멍울이 커지고 딱딱해짐

top

03 조직검사

[자궁내막조직검사란?] 자궁내막조직검사란 생리가 많거나 불규칙하게 질출혈이 있는 경우, 자궁내막암이 의심되는 경우 등에서 검사를 시행해야하며 기구를 자궁 입구를 통해 삽입하여 자궁내막 조직의 일부를 얻어 검사하게됩니다. - Check Point! 소파수술 : 법적으로 인정되는 임신중절의 경우나 계류유산 등의 자연유산이 있는 경우 시행됩니다. / 자궁내막조직검사 소요시간 : 약 30분가량 소요

[시술 후 주의사항] 01 시술이 끝난 후 3~5시간 정도 휴식을 취한 후 귀가하실 수 있습니다. / 02 취침 전 질입구에 처치한 거즈를 제거하셔야합니다. (거즈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 03 시술당일은 외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04 귀가 후에 어지럽거나 메스껍지 않으면 식사는 보통대로 하시고, 음식제한은 필요없습니다. / 05 검사 2일 후부터 샤워가 가능하며 약4주간 목욕이나 심한 운동, 부부관계는 피하셔야합니다. / 06 전문의가 처방한 약을 복용하시고 검사 이후 소독처치를 받으셔야합니다.

top

04 폐경기검진

[폐경기검사란?] 폐경은 40대 이후 폐경이행기에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생리가 불규칙해집니다. 또한, 여성호르몬 결핍에 의해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는데 다양한 치료방법을 통하여 이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폐경기 증상] 비뇨생식기계 위축증상 (질 건조감, 성교통, 질염,방광염, 배뇨통, 급뇨 등) / 정신적 불안정 (기억장애, 불안감, 신경과민,성욕감퇴 등) / 피부관절계 변화 (피부 건조, 위축, 근육통, 관절통 등) - 달빛여성의원 황노화폐경기 클리닉에서는 통증을 줄이기위한 목적의 치료 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아름다운 여성들을 위하여 갱년기증상(골다공증), 여성암관리, 피부미용(점, 잡티, 검버섯 등)까지 노화의 전반을 함께 다루고있습니다. 갱년기 증상 / 골다공증 / 여성암 관리 / 피부미용 (점, 잡티, 검버섯 등)

top

여성시술

01 맞춤 피임술

[맞춤 피임이란?] 피임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며 개인의 건강과 생리사이클, 가정형편(자녀유무), 기간 등에 맞추어 최적화한 피임법을 시행하는 것이 맞춤 피임입니다. 피임법은 크게 자연피임, 콘돔, 경구피임약, 루프, 영구피임술 등으로 나누어지며 본인의 상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맞춤 피임의 종류] 콘돔 : 콘돔은 성교시 남성의 성기에 씌우는 얇은 고무 봉지이며, 이 안에 사정을 하게 되므로 정충의 질 내 감염이 차단되는 방법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피임 방법으로 간편하고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 경구피임약 : 경구피임약은 여성의 몸 안에서 생리 및 임신을 가능케 하는 두 가지 호르몬,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을 함유한 약으로 여성의 배란 및 생리를 조절합니다. / 루프 : 루프는 특수한 화학제를 입혀 특수한 모양으로 고안된 장치로, 자궁 내에 삽입하여 수정란이 착상되는 것을 막는 피임법입니다. 보통 생리가 끝난 직후에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영구피임술 : 단산을 유도하는 방법으로 출산이 모두 끝났다고 생각될 경우 하게 됩니다. 여성 측에서 나팔관을 묶거나 남성 측에서 정관을 묶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